교통사고 상해사고로 발목골절 수술 이후 후유장해 보험 청구 고민 해결하세요!

by 관리자 posted Oct 11,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발목골절_후유장해.png

 

 

 

 

 

 

 

우리가 걷고 달리는 동작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발목관절은 일상생활, 레저, 야외활동, 교통사고 등 다양한 사고의 원인으로 발목을 겹질리거나 부딪히게 되면서 누구에게나 발목골절이 많이 발생합니다.

 

문제가 있기 때문에 통증이 나타나지만, 냉찜질 자가치료하며 방치하다 보니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기도 하는데요.

 

회복하여 일상생활에 빨리 돌아가기 위해 꾸준한 치료를 받고 있지만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치료비는 보험사에 어떻게 청구를 해야 할까요? 내가 놓친 보험금은 없을까요?

 

발목의 부상으로 인해 보험금 청구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을 위해 손해사정법인 모두다가 참고할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191011_foot_1.png

 

 

 

 

 

 

 

< 발목골절의 원인 >

 

다리와 발을 연결하고 있는 발목관절은 바깥복사뼈와 안복사뼈 두 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깥복사뼈를 외과 안쪽에 있는 뼈를 내과라 합니다.

 

흔히 발목 골절되었다 하면 바깥복사뼈가 부러진 경우가 많으며, 높은 곳에서 추락하게 되면 뒷꿈치뼈가 골절되는 부상을 입게 됩니다.

 

발목 부위에 강한 충격이 가해져 복사뼈 주변에 있는 뼈가 동시에 골절된 경우, 삼복사골절 또는 삼과골절이라 합니다.

 

다발성 골절이다 보니 수술은 필수이며, 회복하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발목골절의 주요 증상은 부상 부위에 심한 멍부종이 나타나고 발을 딛고 일어서기 어려울 정도로 심한 통증이 동반합니다.

 

발목이 불완전한 상태에서 지속적인 체중의 무게가 가해질 경우 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움직임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발목의 통증이 무릎까지 영향이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발목관절을 움직일 때 통증과 운동제한이 남는 후유증을 피할 수 없는데요, 신체에 잔존하고 있는 후유증을 보상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후유장해 입니다.

 

 

 

 

 

 

 

191011_foot_3.png

 

 

 

 

 

 

 

< 후유장해는 전문가의 조언이 필수입니다.>

 

후유장해에 대한 보상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내가 가입한 보험에서 보장항목으로 가입되어 있는지 반드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치료비나 수술비를 청구하면 보험사를 통해 바로 지급됩니다. 그러나 후유장해는 사고 이후 잔존하는 후유증을 보상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장금액이 상당하여 지급되는 보험금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보험사에서는 약관에 맞게 지급해야 하는지 까다로운 기준과 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험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일반인은 매우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사고일부터 6개월이 지난시점에 후유증이 잔존하는 경우 후유장해 평가를 받아야 하는데, 보험사가 추천하는 의사 또는 치료받은 주치의에게 평가받는 경우, 주관적인 소견이 작성될 위험이 있어 첫 단추를 잘못 끼워 정당한 보상받을 가능성이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후유장해진단서는 후유장해 보험금 산정하는데 있어 필수입니다.

 

의사의 객관적인 소견으로 작성된 장해율과 문구 하나하나가 보험금을 산정하는데 좌지우지 하기 때문에, 보상전문가의 조언과 함께 신뢰도가 높고 치료뿐만 아니라 보상전문 지식을 갖춘 의료진에게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앞에서 이미 언급을 했지만 보험사는 까다롭고 어려운 절차를 통해 후유장해 보험금을 쉽게 지급하려 하지 않습니다.

 

또한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부분을 자세하게 알려주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다수 사건을 해결한 경력과 지식을 갖춘 손해사정사의 꼼꼼한 검토와 정확한 판단으로 철저하게 준비하여 청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91011_foot_2.png

 

 

 

 

 

 

 

발목 골절 보험금 청구 어려우시죠?

어떻게 해야할지 머리가 복잡하다면,

 

망설이지 말고 손해사정법인 모두다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세요!

 

 

 

 

 

 

 

 

전화.png 

 

카톡.png
 

 


Articles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