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전방십자인대파열 후방십자인대파열 후유장해 합의금 청구 사례

by 관리자 posted Jul 17,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90716_thumbnail.png

 



 

 

 

 

 교통사고 전방십자인대파열 후방십자인대파열

후유장해 합의금 청구 사례

 

 

 

 







1.png

전북 고창에 거주하고 있는 20대 남성에게 발생한 사고 입니다.

고○○씨는 2017년 12월 삼거리 점멸신호 교차로 부근 좌회전 차선에서 신호대기중 이었습니다. 반대편 도로에서 좌회전하던 가해자 차량이 갑자기 중앙선을 침범을 하여 고씨의 차를 충격하는 정면충돌 접촉사고를 당했습니다. 고○○씨는 응급구조대에 구조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어 병원의 진단결과 우측 슬관절 탈구(S83.19), 우측 슬관절 전방 및 후방십자인대 파열(S83.52), 우측 슬관절 외측 측부인대 파열 등 진단을 받았습니다. 고○○씨는 사고 이후 관절 경적 외측 반월상 연골 봉합술 및 전·후방 십자인대 재건술을 받았습니다. 

 

 

 

x-ray.png

 

 

 

 

2018년 1월 29일 고○○씨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손해액 산정을 손해사정법인 모두다에게 요청하여 본 사고를 위임하셨습니다.

 

 

 

 

 

 

 

 

 

2.png

이번 사고의 경우 피해자 고○○씨가 좌회전 신호 대기 중이었고 반대편에 있던 가해 차량이 좌회전 하던 중 중앙선을 침범하여 사고가 발생하였기에 가해자의 과실이 100%에 해당하며, 가해자 측 자동차 보험사를 통해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합니다.

 

사건을 위임 당시, 고○○씨는 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몸이 많이 손상되었고 꾸준한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었기에 치료와 회복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고○○씨는 사고에 대한 합의 문의 중 스마트폰을 바꾼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사고로 인해 파손이 되어 보상이 가능한지 문의 주셨습니다.

스마트폰은 소지품(정착되어 있지 않고 휴대할 수 있는 물품)에 해당함에 훼손된 경우 손해배상청구가 가능하며, 훼손된 소지품은 피해자 1인당 200만원 한도내에서 보상합니다. 하지만 도난 또는 분실의 경우 보사 받을 수 없으니 유의 하셔야 합니다.

 

 

고○○씨는 시간이 흘러 꾸준한 치료를 받았지만 무릎이 흔들리는 동요 장해가 남아 후유장해에 대해 보상 받으실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공신력이 높은 장해진단 전문의에게 신체자문을 요청하여 건측과 환측의 동요검사를 받은 결과, 환측의 후방전위가 약 6.2mm 잔존하여 영구장해 소견을 받아 후유장해진단서를 발급 받았습니다.

 

 

 

190717_document.png

 

 

 

 

 

 

 

 

 

3.png

손해사정법인 모두다는 고○○씨가 치료받은 모든 의료서류와 개인보험 증권자료를 요청하여 면밀히 검토하고, 객관적으로 평가 받은 후유장해진단서를 참고하여 손해사정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산정한 손해사정서를 각 보험사에 제출하여 보상금 청구를 요청하였습니다.

 

고○○씨는 손해사정법인 모두다와 함께 진행한 결과 위자료, 휴업손해, 간병비, 상실수익액, 소지품 수리비 등 모든 손해액을 보상 받으셨습니다.

 

 

 

 

이처럼 보험사와의 보상 합의는 피해자 혼자서 진행하기엔 매우 까다롭고, 보상분야 전문지식이 필요합니다. 정당한 권리를 찾아 보상 받기 위해서는 보상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 보상호시딘 채널 구독하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tmwFKvQ9DV-qR_iE6sbbyQ/

★ 카카오톡 무료상담 : http://pf.kakao.com/_LSRtj

★ 구글 상담접수 : https://forms.gle/jvmTdQa98JVezsfZ8








전화.png


카톡.png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