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쇄골간부골절.png

 

 

 

 

 

 

 

 후미추돌 교통사고 쇄골 간부 골절 후유장해 및 화물공제조합 합의 진행 사례 

 

 

 

 

 

 

 

안녕하세요

보험 소비자 누구나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산정된 보상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는 손해사정법인 모두다 입니다.

 

신체의 목아래 흉골부위와 어깨를 이어주고 지탱하는 가느다란 뼈이며 빗장뼈라 불리 쇄골은 낙상사고 또는 운동중에, 교통사고 충격으로 운전대에 부딪혀 골절되거나, 오토바이 사고로 어깨가 골절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쇄골이 골절된 부위에 따라 쇄골 원위부(심장에서 먼 부위)골절, 쇄골 간부(중간)골절, 쇄골 근위부(심장에서 가까운 부위) 골절이라 부릅니다.

 

오늘은 교통사고로 쇄골 간부골절 부상으로 합리적인 합의금을 받은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png

교통사고사실확인원.png

 

 

 

 

 

고속도로 도로 보수원인 A씨는 도로 보수공사 작업을 마무리하고 차량에 탑승하려는 중에 가해자인 화물차 운전자가 졸음운전으로 작업 차량을 충격하면서 차에 탑승하려는 A씨가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A씨는 갑작스런 사고로 급히 응급실로 이송되었고, 의료진의 정밀검사를 진행한 결과 "좌측 쇄골 몸통의 골절 폐쇄성(S42.040)" 진단을 받으셨습니다.

 

 

 

 

 

 

쇄골간부골절_1.png쇄골간부골절_2.png

 

 

 

 

 

 

이후 골절된 쇄골을 유합하는 수술인 관혈적 정복및 내고정 수술을 받으셨습니다.

사고 발생 후 1년이 흐른시점에 핀제거를 시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어깨의 움직임이 사고 이전처럼 호전되는 것이 없었습니다.

가해자측 보험사인 화물공제조합에서는 이제 치료가 끝났으니 합의를 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합의요청이 들어와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손해사정법인 모두다에게 문의를 주셨습니다.

 

 

 

 

 

 

 

 

 

 

 

 

2-2.png

어깨통증.png

 

 

 

가해자측 보험사인 화물공제조합에서는 빨리 합의를 진행하려 하였으나, 피해자가 쇄골골절로 핀제거 수술을 시행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통증과 어깨 움직임에 호소하는 것을 보았을 때 아직 손해액을 측정할 수 있는 몸상태가 아니고 꾸준히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손해사정법인 모두다는 가해자 보험사인 화물공제조합에게 피해자가  충분한 치료받고 회복된 이후에 합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요청하였습니다.

 

핀제거 수술을 진행한 의사의 소견에 따라 약 7주정도 회복에 집중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좌측 어깨를 움직일 때 팔이 정상적으로 올라가지 않은 후유증이 남았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중에 사고로 소실된 노동능력상실률을 평가받아 "상실수익액" 보상받으실 수 있도록, 공신력이 높은 장해진단전문의에게 신체자문을 요청하여 자동차보험 장해평가 기준인 맥브라이드 방식으로 후유장해평가를 진행 하였습니다.

 

 


 

어깨관절 맥브라이드 방식 후유장해평가 기준

2. 맥브라이드 장해평가 내용

1) 관절강직 견관절(어깨관절)

I. 부전강직(부분적 강직) : 골절, 탈구, 관절염, 활액낭염, 골형상에 의해 기인된 것

A. 견갑골 정상, 무통의 능동적 운동에 있어서

1. 외전 또는 회전 불능, 25° 굴곡 및 신전 (노동력 상실률 33%)

2. 25° 외전 및 회전, 50° 굴곡 및 신전 (노동력 상실률 28%)

3. 50° 외전 및 회전, 75° 굴곡 및 신전 (노동력 상실률 23%)

4. 90° 외전 및 회전, 굴곡 및 신전 정상 (노동력 상실률 18%)

 


 

 

 

 

 

 

 

후유장해진단서.png

 

 

 

 

 

 

 

관절강직 견관절(어깨관절)-부전강직- 4. 90° 외전 및 회전, 굴곡 및 신전 정상 (노동력상실률 18%)에 해당되어 영구장해 판정을 받으셨습니다.

공신력이 높은 후유장해 전문의에게 객관적인 후유장해평가를 받아 "영구장해" 소견을 받았다 하더라도 통상적으로 관절부위에 침범하지 않은 상태이기에 후유증이 남지 않은 경우가 많아 보험사에서는 사고로 제한된 노동능력상실률 후유장해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손해사정법인 모두다는 이를 뒷받침할 근거자료를 취합하고 불리한 것은 없는지 면밀히 조사한 이후에 화물공제조합과 합의를 진행 하였습니다.

가해자측인 화물공제조합에서 피해자에게 높은 과실을 주장하며 합의금 삭감주장을 하였으나, 손해사정법인 모두다의 적극적인 주장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산정된 합의금을 보상 받으셨습니다.

 

관절과 가까운 부위가 골절되어 쇄골 원위부 골절, 쇄골 근위부 골절 진단을 받았다면, 움직임에 제한이 잔존하여 노동력능력상실률 인정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이번 사례와 같이 쇄골의 가운데 부위인 간부 골절 부상을 입었다면 통상적으로 후유장해가 잘 남지도 않고, 장해가 남았다 하더라도 손해사정사의 도움없이 소비자 혼자서 진행하였을 때 보험사를 통해 후유장해 인정받기 매우 어렵습니다.

 

보험사와 발생할 분쟁을 잘 해결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산정된 보상을 받기위해서는 다수의 사건해결 경험으로 노하우를 갖춘 보상전문가 손해사정사의 조언을 꼭 받으셔야 합니다.

 

 

 

 

 

 

 

 

 

전화.png 

 

 

카톡.png
?

  1. 낙상사고 요추1번 척추압박골절 개인보험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 사례

    By관리자 Views95
    Read More
  2. 무단횡단 교통사고 상완골 상단골절 교통사고 합의금 청구사례

    By관리자 Views90
    Read More
  3. 전방 십자인대파열 수술 학교안전공제 장해급여 및 개인보험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 사례

    By관리자 Views73
    Read More
  4. 낙상사고 흉추12번 척추압박골절 후유장해 보상 사례

    By관리자 Views116
    Read More
  5. 후미추돌 교통사고 쇄골골절 후유장해 및 화물공제조합 합의 진행 사례

    By관리자 Views195
    Read More
  6. 횡단보도에서 아킬레스건 파열 후유장해 평가 및 개인보험 보상 사례

    By관리자 Views136
    Read More
  7. 해상에서 조업중 '엄지손가락 개방성골절 및 압궤손상' 선원안전공제 청구사례

    By관리자 Views81
    Read More
  8. 버스 탑승중 급정거 교통사고 요추1번 L1 방출성골절 버스공제조합 합의금 청구 사례

    By관리자 Views106
    Read More
  9. 자동차 단독사고 발목골절(비골, 복사뼈)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사례

    By관리자 Views130
    Read More
  10. 운동센터에서 낙상사고 흉추8번 척추압박골절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 사례

    By관리자 Views71
    Read More
  11. 교통사고 손목골절, 경골 상단 골절 후유장해 및 버스공제조합 합의 사례

    By관리자 Views118
    Read More
  12. 농작업재해 낙상사고 요추1번 L1 척추압박골절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 사례

    By관리자 Views77
    Read More
  13.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 손목골절 요골 척골 개방성 골절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 사례

    By관리자 Views44
    Read More
  14. 근무중사고 엄지손가락 개방성 골절 압궤손상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 사례

    By관리자 Views81
    Read More
  15. 계단에서 낙상사고 척추압박골절(요추2번 L2, 보존적 치료)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사례

    By관리자 Views47
    Read More
  16. 운동중 전방 십자인대파열 개인보험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 사례

    By관리자 Views105
    Read More
  17. 무단횡단 교통사고 대퇴골 간부 골절 합의금 후유장해 보상 사례

    By관리자 Views73
    Read More
  18. 피부암 림프절 전이(C49.5) 암진단금 지급 사례

    By관리자 Views257
    Read More
  19. 외측 복사골절, 외측측부인대파열(전거비인대) 택시공제조합 교통사고 합의 사례

    By관리자 Views1078
    Read More
  20. 근무중 사고 엄지 손가락 골절, 산재 장해급여 보상 사례

    By관리자 Views111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